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영어강사 엄마의 영어교육과 일상

노오븐, 전기 밥솥 치즈케이크 만들기 본문

맛집 그리고 음식

노오븐, 전기 밥솥 치즈케이크 만들기

goldphanie 2020. 9. 24. 15:50

안녕하세요 골드파니입니다.

빵을 사랑하고 디저트를 끊을 수 없어서 집에서 오븐 없이 치즈케이크를 만들어 보았어요.

일명 '노오븐 밥솥 치즈케이크' 

 

제가 한 베이킹은 간단해서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복잡한 거 싫어해서 제가 해보고 괜찮아서 소개해 드립니다. ^^

 

재료: 다이제 과자 8개 (다이제스티브), 크림치즈 400g (필라델피아 2통) , 버터 30g, 설탕 20g, 100g 각각, 달걀 3개,

플레인 요거트 80g, 올리브 오일 약간

 

먼저 케이크의 크러스트를 만들 건데요.

다이제스트 과자 8개를 지퍼백에 넣어서 쉐이킷 쉐이킷 부십니다. 밀대가 있으면 밀대로 밀어주세요. 

 

 

과자를 부수며 약간의 스트레스를 풀었습니다. ^^

 

다 되었으면 지퍼백을 열어서 그릇에 담고 녹인 버터 30g을 넣어서 잘 섞습니다.

 

 

 

잘 섞은 후 설탕 20g을 넣어서 다시 잘 섞어주세요. 저는 집에 백설탕이 없어서 황설탕으로 사용했어요. 

 

 

베이킹하면서 늘 드는 생각은 칼로리 폭탄ㅋㅋㅋㅋ 그래도 맛있어서 포기할 수 없어요! 

 

이렇게 다 잘 섞은 다이제는 오일은 잘 바른 밥통에 먼저 담아줍니다. 오일을 발라야 나중에 케이크가 완성돼서 뺄 때 부드럽게 빠지니 아래랑 옆으로 잘 발라주세요.

그리고 크러스트는 살살 눌러서 편편하게 담아주세요.  다이제를 이용하면 케이크의 크러스트를 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 

 

크러스트 담기

 

 

이제 본격적인 작업을 시작해 볼까요?

치즈케이크의 핵심은 치즈겠죠? 그래서 시중에서 파는 크림치즈 2통으로 해결하였습니다. 

 

필라델피아 크림치즈

 

 

베이킹 전 미리 꺼내서 좀 녹여두세요!

 

꺼내서 통에 투척하였습니다. 

 

 

크림치즈를 잘 풀어줍니다. 저는 쉽게 핸드믹서로 풀었어요.

 

 

핸드믹서 하나 있으니 베이킹할 때도 편하고 쉽게 달고나 커피도 만들 수 있고 좋아요 ㅋㅋㅋㅋ

 

부드럽게 잘 풀어졌으면 설탕 100g을 부어주고 잘 섞어줍니다. 설탕 양 실화니ㅠㅠ 

 

 

크림치즈와 잘 섞여야 하니 열심히 풀어줍니다.

 

 

설탕과 크림이 하나로

 

 

 

잘 섞였으면 그다음에는 계란 3개를 풀어서 준비합니다.  계란은 3번씩 각각 나눠서 섞어주세요. 

 

 

 

이렇게 3번씩 나눠서 잘 섞어 주었으면 다음에는 요거트를 더해줍니다. 저는 요거트를 충분히 많이 넣었어요. 

 

요거트 첨가

 

 

 

끝났습니다. 이제 잘 섞은 반죽을 아까 다이제 크러스트 위에 부어줍니다. 

 

 

 

요거트를 좀 많이 넣어서 반죽이 좀 묽게 되었는데 완성된 후 전혀 문제가 없었어요~요거트는 덜 넣으셔도 돼요. 

 

우선 40분 취사로 맞추었어요. 보통 40분으로 하라고 해서 따라 했는데 반죽이 묽어서 그랬는지 40분 후 열어보니 덜 익혀졌더라고요. 그래서 20분 더 추가로 익혔습니다. 

 

지난번 노오븐 밥솥 카스테라도 한 시간 걸렸는데 이번에도 그랬네요. 레시피는 아래 링크 참고해주세요. 

 

https://momteacher-eng.tistory.com/32?category=833509

 

노오븐, 전기밥솥 카스테라 만들기

안녕하세요. 골드파니입니다. 저도 요즘 2주째 찐 육아를 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아이 간식으로도 좋은 진짜 쉬운 카스테라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재료: 핫케이크 가루 (2컵 반, 200ml 기준) 우유 20

momteacher-eng.tistory.com

기다리는 동안 너무 궁금했어요. 성공할 것인가 실패할 것인가 ㅋㅋㅋ 두근두근두근....

 

드디어 케이크가 완성되었습니다. 

 

 

                                        완성된 치즈케이크

 

기포를 뺀다고 밥솥에 넣기 전 쾅쾅 내리쳤는데 너무 힘이 셌을까요? 찌그러지고 기포가 생겼어요ㅠㅠ  그래도 처음이고 수제 케이크니까 애교로 봐주렵니다. ㅎㅎㅎㅎ 자꾸 보다 보니 톰과 제리에서 봤던 그 구멍 송송 치즈가 생각이 나는 건 기분 탓일까요?ㅋㅋㅋㅋ

 

 

이렇게도 찍어보고...

 

 

 

도톰한 것이 마음에 쏙 듭니다 ㅋㅋㅋㅋ

 

치즈케이크는 식혀서 먹어야 하니 3시간 정도 식혀주세요. 

 

하지만 성격 급한 골드파니는 식히기 전에 한 조각을 조심스레 잘라보았어요.

 

먹음직스럽죠?

그래서 바로 한입 먹었습니다. 

 


맛은 대박!!!!!!!!!!!!!!!!!

너무 맛있었어요!!!!!!!!!!!!!!!!!!!

맛있으면 0칼로리!!!!!!!!!!!!!

혼자 다 먹을 수 있을 것 같았어요ㅋㅋㅋㅋㅋㅋ

 

 

비주얼 괜찮죠?

사실 재료가 맛있는 것 밖에 안 들어가서 맛이 없을 수가 없어요 ㅋㅋㅋㅋㅋ

게다가 밥솥에 할 수 있는 치즈케이크니 얼마나 좋은지요!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베이킹이었어요. 

 

또 만들어서 다음에는 대접도 해보고 싶네요. 

실패 없는 밥솥 베이킹 '치즈케이크' 후기였습니다.  꼭 한번 만들어보세요! ^^

Comments